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time:2024-11-22 11:03:53 author: admin source: 별이되어라2 마이너 갤러리

잔고를 늘리는 데 실패한 다수는 자신이 두어 간 인생의 악수(惡手)들을 생각한다.

더 깊이 이 모든 것이 싫어져 버린 사람들이 있다.먹을 메뉴를 요리사에게 일임하는 식사방식)가 유행인가.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왜 기적을 바라지 않겠는가.아주머니 한 명과 소년 한 명이 주춤거리며 주변을 맴도는 거다.어떤 영양제를 더 먹어야 버틸 수 있을까.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기적이란 무엇인가 김영민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사람들은 기적을 바란다.돈이 없을 때 굴러떨어질 어두운 골짜기를 상상하며.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삶을 살아내기 위해서 삶의 순간들을 포기해야 하는 나날들이 이렇게 늘어난다.

거리를 한동안 우두두두 누비는 거다.레버리지 효과의 재무적 취약성은 언제든지 부동산 가격의 하락을 금융위기로 증폭시킬 수 있지만.

실제로 1929년 미국 대공황 당시의 주식시장 대폭락 역시 일반 대중이 투자하는 주식 매입 자금의 상당 부분이 대출로 이루어졌던 부분과 관련이 높다.kr 대표적인 예로 부동산 가격 급등과 함께 이뤄진 서브프라임 부동산 담보대출의 확대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발생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부동산 붐은 어떻게 위기를 부르나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최근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은 아파트 실거래 가격 하락을 비롯해 위험 요소가 증가하고 있다.불확실한 미래에 발생시킬 사업의 현금흐름에 기반해 현재 가치를 평가하는 기업 가치 개념과 밀접하게 연결된 주식의 가치는 근본적으로 변동성과 불확실성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여기에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하고 과도한 대출에 기반해 투자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위험하다고 보는 것이다.